'제4터미널' 1400억 역대 최대 규모

▲ 쿠웨이트국제공항 제4터미널 전경.
▲ 쿠웨이트국제공항 제4터미널 전경.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올해 하반기 개장을 앞둔 쿠웨이트국제공항의 제4터미널을 위탁 운영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쿠웨이트 정부가 실시한 쿠웨이트국제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사업자 선정 지명경쟁입찰에서 운영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사업비 규모는 약 1400억원(1만2760만 달러)에 이른다.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 3개월에 걸쳐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의 개장 준비를 완료하고, 올해 8월부터 향후 5년간 제4터미널 운영 및 유지보수를 전담하게 된다.

쿠웨이트공항은 쿠웨이트 정부 지분 100%의 국영공항으로, 지난해 1200만 명의 여객을 처리한 중동지역 대표 공항 중 하나다. 인천공항공사가 운영하게 될 제4터미널은 연간여객 450만명이 수용 가능하며 국적 항공사인 쿠웨이트항공이 전담해서 사용하게 된다.

인천공항공사는 프랑스의 ADP, 독일의 프라포트, 터키 TAV,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공사 등 세계 유수의 공항운영사들과 경쟁한 끝에 운영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의 완벽한 개장과 동북아시아 허브 공항으로서의 운영 노하우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공사 정일영 사장은 "이번 위탁운영사업은 인천공항공사의 해외사업 누적수주액 9344만 달러를 뛰어넘는 단일사업 최대 규모의 해외공항사업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쿠웨이트를 교두보로 사우디아라비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해외사업을 계속 확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