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아파트 관리동 20년간

▲ 계양구는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아파트와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 계양구는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아파트와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계양구는 9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박광천)와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 내 관리동 어린이집 공간을 구립어린이집으로 20년간 무상임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15.71㎡, 보육정원 44명(예정) 규모로 조성되며 위탁운영업체 선정 및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올 하반기 개원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협약 체결로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수요를 충족시키고 보다 많은 주민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공보육 수요 증가에 맞춰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국공립어린이집을 확대하고 최적의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