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본동·송내2동·부천중동어린이집 동시 개원

부천시는 지난달 30일 심곡본동어린이집, 송내2동어린이집, 부천중동어린이집 등 가정어린이집 3곳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해 개원했다.

이는 부천시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중장기계획의 일환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의 가정어린이집을 매입해 리모델링 후 국공립으로 전환한 시 최초의 사례다.

해당 어린이집은 보육실, 유희실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저소득층 및 맞벌이부부를 위한 시간연장 보육 등을 적극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부천시는 오는 6월말까지 옥길지구와 심곡1동, 원미1동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를 추가 개원할 예정으로, 이렇게 되면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되지 않은 동(洞)은 11개동에서 6개동으로 줄어든다. 시는 내년까지 전체 동에 국공립어린이집을 1개소 이상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김용익 복지국장을 비롯해 시의원, 어린이집연합회관계자, 학부모 및 어린이집 원장, 시민들이 참석해 어린이집 개원을 축하했다.

김용익 복지국장은 “영아보육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가정어린이집을 시 최초로 국공립으로 전환하고 개원식을 갖게 돼 매우 뜻깊다”며 “올해도 국공립어린이집 확대에 힘써 안심하고 아기를 낳을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