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 지난 29일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전문직원 17명이 방문했다.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의 방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학교(오산 매홀중) 방문을 통한 혁신학교의 운영 사례 탐방과 오산혁신교육지구 및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의 기관 방문 요청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혁신학교 운영 현황은 혁신학교 14개교, 혁신학교 준비교 22개교, 혁신학교클러스터 참여교를 운영중이며, 오산시는 경기도교육청과 MOU체결로 경기도지정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어 물향기학교, 창의지성교육과정, 수영체험프로그램 시범 운영 등의 다양한 혁신 교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화성시는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의 김철구 교육장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되고 있는 혁신학교의 운영과 성과, 교육현장의 변화된 모습에 관심을 갖고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과 인천광역시 동구 지자체의 교육혁신에 대한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혁신학교 모델 창출을 위해 다양한 계획과 지원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인천 교육을 위한 혁신학교 모델 구축의 의사를 적극 표명했다. 이날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교육장과 국장 및 과장 등을 포함 18명의 교육전문직원들이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의 혁신학교인 매홀중학교를 방문하여 혁신 학교 운영 및 발전,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