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이재정 교육감 "대한민국 교육 변화 만들라"신임 교장·교육전문직원에 임용장 수여
  • 김희열 기자
  • 승인 2018.02.13 18:01
  • 댓글 0

이재정 교육감은 13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신임 교(원)장 및 장학(연구)관 265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 현장에서 오랜 시간 헌신해 왔는데, 오늘 새로운 사명을 맡으신 만큼 대한민국 교육의 변화를 만드는 심장이 돼 달라”당부했다. 

특히 “교장은 학교와 지역, 더 나아가 교육 전체에 대한 공동의 책임자로 대통령이 임명하고 국민으로부터 위임 받은 특별하고 중요한 직책”이라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면서 각 지역의 여건을 반영한 특색 있는 교육을 펼쳐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변화는 상상력에서 출발하고, 미래 시대는 상상력이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상상력으로 다양한 도전을 통해 스스로 꿈을 실현해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전문직원들은 교육 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소명을 다해야 할 것”이라면서 “경기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새로운 교육 문화를 만드는 일에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신임 교(원)감 및 장학(연구)사 375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갖는다.

김희열 기자  khy@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면 다른기사 보기
김희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