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송현1.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진기)는 지난 24일 송현1.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은주)와 인천광역시의료원(원장 김철수)이 저소득계층의 의료지원 및 주민의 건강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시설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저소득 소외계층의 공공의료사업 ▲인공관절?척추?백내장 검사 및 수술을 지원(대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유방 초음파?정밀 조직검사 무료지원(대상 : 건강보험 하위50% 이하 및 기초생활수급자 중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결과 의심판정자) ▲자선량 흉부 CT무료검사 지원(대상 : 건강보험 하위 50% 및 기초생활 수급자중 55세~74세의 금연 희망자) 등의 지원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지역주민 건강검진센터, 장례식장 시설이용 시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 주민의 의료비 절감 및 지역의료기관의 지역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과 공유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기 동장은 “지역의료기관의 지역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동 주민들이 의료 혜택이 돌아가는 만큼 앞으로 적극적 홍보를 다해 주민 모두 혜택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수 원장은 “이번 협약을 인천광역시의료원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