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남양주시, 생태테마관광 육성공모사업 선정노후관광시설 재생사업 공모, 4억2000만원 사업비 확보
  • 이형실 기자
  • 승인 2018.01.11 18:50
  • 댓글 0

남양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과 문화콘텐츠를 접목시켜 노후관광시설 재생사업에 공모해 지난 3일 선정돼 국비를 포함, 총 4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향후 시는 다산유적지 내 노후화된 시설을 개량하고 환경을 개선하는 등 생태관광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2018 남양주 정약용의 해’를 맞아 '남양주+정약용+생태관광' 이미지 구축과 지속적인 역사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인문학답사, 다산생태학교 등'로 지역문화와 연계 할 계획이다. 

김학철 슬로관광과장은 “공모사업 선정은 우리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소중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며, 선정된 공모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다산유적지와 물의 정원 등 생태테마 관광 대상지가 우리 시민에겐 산책과 휴식의 공간이자, 관광객들에겐 생태교육 및 이색 체험의 장으로써 지역 최고의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된 지자체의 관광자원은 해당 지자체와 문체부, 한국관광공사 협력으로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이다. 

이형실 기자  lhs8257@1gna.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형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