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컨설팅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내실화를 위한 「2014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컨설팅위원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강윤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목적은 선생님의 능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며,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함으로써 학교교육의 수준이 향상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한 것처럼, 학부모님의 건강한 관심과 참여가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에 기초가 되므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만족도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교원능력개발평가제’에서 ‘학부모 만족도조사’ 참여 방법 및 유의사항 등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이해에 관한 내용과 교양강좌로써 상담대학원 교수를 초청하여 학부모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녀와의 갈등해결을 위한 전략’에 관한 강의로 진행되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목적과 참여 방법을 알게 되었다며, 학교 대표로서 학부모들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많은 학부모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학부모컨설팅위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