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여성회관 교육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에서는 지난 22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원경희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원욱희 경기도의회 의원, 이환설 여주시의회의장과 여주시의회 의원, 이인순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단체장과 교육강사, 수강생, 시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하반기(6기) 정기교육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2014년도 하반기 교육은 주·야간반으로 자격증 취득·문화·건강·외국어·요리를 비롯하여 52개과목 1,000여명을 대상으로 8월 25일부터 12월 12일까지 16주 기간으로 진행된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평생학습센터에서 배움에 도전하는 수강생 여러분께 격려와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평생학습은 개인의 자아실현과 지역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명품여주로 나아가는 길 이므로 여주시에서는 일반 교육과정은 물론이고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확대 추진하겠다. “는 말씀과 함께 ”명품여주 건설에 수강생과 시민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식전행사로 진행된 차밍댄스, 라인댄스는 여성회관 강사과 수강생이 직접 기획하여 공연하였으며, 축하공연으로는 브로슨 뮤지컬 컴퍼니 공연단의 “레인보우 뮤지컬 공연” 이 진행되었으며 뮤지컬, 클래식 발레, 현대무용, 가요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오전 9시30분부터 더치커피 시음회, 노후설계 상담, 재미로보는 관상, 레인보우 타투, 황후의 손관리, 전통매듭 체험, 방향제 만들기, 북스타트, 행복한 책놀이 운영, 이동건강체험관 운영 등 강사와, 수강생, 자원봉사자가 주관하여 다채롭게 진행된 부대행사도 성황리에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