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23일 사춘기 자녀의 진로 선택과 부모와 자녀 사이의 생각을 공유하는 ‘부모와 함께하는 비전캠프 내 꿈을 찾아서’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40쌍을 대상으로, 부모ㆍ자녀 간 소통 부재문제를 해결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캠프였다.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나의 꿈, 나의 미래’ 진로뮤지컬, 대학생 멘토링, 자녀와의 소통대화법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진로 뮤지컬은 성악전공 진로전문가의 노래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진로 설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백퍼센트에 가까운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캠프에 참여한 3학년 김모군은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 없이 학교에서 공부만 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업 탐색도 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 인 방법도 생각하는 시간 이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비전캠프는 접수부터 호응이 높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지속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단원들은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현악, 목관, 금관 타악별로 약간은 서툴지만 최선을 다하는 연주로 음악회를 찾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음악회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한 박OO양은 “오늘 음악회를 위해 성심성의껏 지도해주신 이정홍 음악감독님과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연습해 멋진 오케스트라 단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음악회를 관람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음악을 통해 하나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좋다”며 “시에서도 1인 1악기 및 1체육 배움기회 등의 지원확대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오산형 혁신교육을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