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판소리 춘향가 내달 10일 공연

국악에 대한 편견을 깨뜨릴 매력 넘치는 공연이 부천에 온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이하 재단)은 낭만시즌 기획공연 세 번째 작품으로 국악콘서트 ‘두번째달-판소리 춘향가’를 선보인다. 공연은 내달 10일 저녁 8시 단 하루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무대는 고수가 들려주는 북 장단이 아닌 유럽 민속악기들로 우리나라 전통음악을 연주하고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2016) 등 다수의 삽입음악(OST)과 광고음악에 참여하고, 배우 전지현·이민호 주연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2016)의 음악감독으로 잘 알려진 밴드 ‘두번째달’이 출연한다.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는 국립창극단의 젊은 소리꾼 김준수와 KBS 인기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우승을 차지한 소리꾼 고영열도 함께 무대에 오른다.

이들 중 밴드 ‘두번째달’은 만돌린, 아코디언, 아이리쉬 휘슬 등 유럽 민속악기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혼성그룹으로 국악 프로젝트 앨범 ‘판소리 춘향가’를 발표해 지난해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음반상을 수상했다.

재단은 캠페인 ‘문화로 회식합시다’와 연계해 이번 공연을 관람하는 직장인에겐 20% 할인(1인 2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 청소년의 공연예술 관람 기회를 높이고자 부천시 소재 중·2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새싹존’도 운영, 22석 한정으로 S석을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 

관람연령은 초등학생(8세) 이상이며, 관람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재단 기획공연 재관람자, 국가유공자 등 대상별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예매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이번 공연에 앞서 이달 27일과 28일 이틀 간 두 번째 낭만시즌 기획공연으로 연극 ‘유도소년’을 무대에 올린다.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초연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한 대학로 흥행물로 고등학생 유도선수 ‘경찬’의 꿈과 청춘을 그린 작품이다. 연극판 ‘응답하라 1997’이라는 별칭을 가진 이번 작품은 어른에겐 90년대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아이에겐 희망과 열정의 힘을 깨닫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오는 12월까지 ▲뮤지컬 '라흐마니노프'(11.24.~25.)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12.15.~16.) ▲공연 '재즈살롱2 with 조윤성 퀸텟'(12.23.) 등이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