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주미희 의원이 17일 단원구 와동의 화랑초등학교를 방문해 안산시 경제교통과 담당자,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과 학교 정문 앞 통학로의 보행 안전을 위한 시설 개선 방안을 협의했다. 

주미희 의원이 방문한 화랑초등학교 정문 앞 통학로는 4차선 도로인 ‘화정천동로’와 접해 있어 차량의 과속 주행으로 인한 학생들의 교통안전 문제가 상존하는 곳으로, 특히 차량 속도 저감 시설이 부족한데다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나타내는 도로 미끄럼방지 포장도 낡아 과속 차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현장에서 참석자들은 학교 앞을 지나는 차량들이 어린이보호구역임을 인지해 운행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훼손된 미끄럼방지 포장의 재포장과 차선 도색, 이미지 방지턱 설치 방안을 논의했으며, 아울러 학생 통학 안전을 위해 정문으로 이어진 차로에 개폐식 볼라드를 설치하는 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주미희 의원은 이 일대 교통 안전 시설 보완의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면서 예산 추가 확보 없이 가능한 조처는 우선 시행하되, 미끄럼방지 도로 포장처럼 예산 수립이 필요한 사안은 시 해당 부서와 협의 후 진행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또 장기적으로 경찰의 협조를 얻어 과속 감시 카메라 설치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미희 의원은 “900명이 넘는 초등학생들이 날마다 이용하는 통학로인데 교통안전 시설은 미흡한 실정”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학로 안전에 계속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