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 전소된 저소득 독거노인 집 대상 추진

서구가 6개 기관과 함께 지난달 화재로 전소된 가정1동 저소득 독거노인의 집을 대상으로 ‘희망의 집 고치기’를 추진한다.

‘희망의 집 고치기’에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한국중부발전본부(주)인천발전본부, 한국서부발전본부(주)서인천발전본부, 한국남부발전본부(주)신인천발전본부, ㈜새롬주거복지센터, 해비타트 등 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지난 18일부터 주거환경 개선공사를 시작했다. 

화재 피해를 입은 대상가구는 서구의 저소득 독거노인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풍기 과열로 인해 주택이 전소됐으며, 대상자는 현재 화상전문병원에서 집중 치료 중이다.

서구는 대상자가 퇴원 후 갈 곳이 없다는 안타까운 사정을 듣고 6개 기관의 협조를 받아 이번 '희망의 집 고치기'를 통해 대상자가 퇴원 후 지낼 수 있는 안락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서구에서 사례관리를 통해 발굴·추천한 대상자를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는 의뢰된 대상가구의 석고, 단열, 욕실덴조, 페인트 등 500만원 상당의 전반적인 수리를 도맡아 지원한다. 

㈜새롬주거복지센터는 200만원 상당의 샤시를 지원하고, 3사 발전본부는 해비타트와 함께 씽크대, 도배, 장판 등 300만원 상당의 수리와 공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6개기관 관계자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다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이 당연하다”며 “서구지역의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