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VR 콘텐츠 체험존 구축 지원 첫 결과물 <몬스터 VR> 트리플스트리트에 개장


인천 송도에 국내 가상현실(VR) 산업의 놀라운 성장을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몬스터 VR>이 4일 문을 연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의 400여 평 공간에 위치한 <몬스터 VR>은 국가 공모사업인 ‘2017년 VR콘텐츠 체험존 구축 지원사업’의 첫 결과물이다. 게임개발 및 게임 서비스플랫폼 회사인 GPM이 국내 VR 개발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40여종의 VR콘텐츠와 어트랙션들이 빼곡하게 들어선다.

오픈형인 테마파크 내부는 마치 작은 놀이공원을 연상케 한다. 열기구와 번지점프대, 외다리 건너기, 래프팅 등을 즐길 수 있는 정글 어드벤처존이 가장 먼저 자리를 잡고 있으며, 중앙에는 마치 노래방 공간처럼 생긴 5개 큐브가 있어 그 안으로 들어가서 고글 모양의 헤드셋을 쓰는 순간 VR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체험자들은 카레이서가 돼 자동차를 운전하고, 롤러코스터를 타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짜릿한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이 차는 패널티킥을 막는 골키퍼가 되는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개장식에는 최근 VR시장의 새로운 기기들의 출시와 그로인해 새로운 VR콘텐츠의 등장에 따라 국내 VR의 발전 속도를 확인하고, <몬스터VR>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및 인천시 관계자, 국내 VR개발업체 등이 참석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시는 2016년도부터 동구에 실감콘텐츠체험관[탐]을 구축해 시민들이 문화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가상현실(VR, AR)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으로 내년에 30억원을 들여 가상현실(VR, AR) 융복합 지원센터 구축하고, 2024년까지 실감콘텐츠체험관 2개소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