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동안 1백억원 혈세불구 실체 없는 사업 밝힐 예정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사업의 진상을 규명할 행정사무 조사특위가 조만간 열릴 전망이다.

지난 11일, 구리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 3명이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열어 진실을 밝히자’는 성명서를 발표한데 이어 12일에는 ‘구리를 사랑하는 모임’의 시민단체 대표가 ‘구리시정을 농단한 박 전 시장과 개발제안업체 고 모씨를 철저히 조사해 의법처리해 줄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잇따라 발표(본보 13일 1면 보도)한 바 있다.

이를 뒷받침하듯 14일, 구리시의회 민주당 의원 4명은 “대승적 차원에서 진상규명을 위한 조사특위에 전폭적으로 동의하며 다음주 초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과 이에 대한 준비에 착수하겠다”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달 26일과 27일 시정질문답변에서 개발협약에 당사자간의 공청회 개최를 재차 제기했으나 백경현 시장은 오직 조사특위로 진상을 규명해 줄 것을 요구해 GWDC사업의 진상을 규명하고 향후 대책을 마련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업을 더 이상 추진할 의사가 없으면 개발협약 당사자간 합의하에 협약서를 파기하면 될 것이고 이를 개정해서라도 추진할 의향이 있다면 당사자간 합의하에 개발협약을 개정하면 된다”며 “백 시장은 조사특위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은 개발협약 당사자간의 진정성 있는 대화와 협상인 만큼 지금이라도 이를 결단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