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에 있던 2명 부상…생명 지장 없어

22일 오후 2시 50분께 고양시 일산백병원에서 승용차가 병원 건물로 돌진해 지하로 추락했다.

차량이 지하 1층 계단으로 곤두박질치면서 계단에 있던 A(48·여)씨와 B(45·여)씨 등 2명이 크게 다쳐 응급실로 옮겨졌다. A씨는 다리 골절 부상을 입었고, B씨는 계단에서 쓰러진 것으로 파악됐다. A씨와 B씨는 녹색어머니회 회원으로 병문안을 다녀가는길에 지하주차장으로 이동중 사고를 당했으며 피해자 중 한명은 현재 다리수술 중으로 절단까지 해야하는 긴박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소방당국은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자 C(51ㆍ여)씨와 동승했던 어린이(9) 등 2명을 무사히 구조했다. 이들은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C씨는 이날 예약한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현관 앞 회전 구간에서 주차를 위해 차를 몰던 중 갑자기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운전자는 깁스상태로 운전한 것으로 조사 중 밝혀졌다.

이 사고로 인근에 있던 수십명이 대피했으며 병원 유리문과 계단이 크게 파손됐다.

일산백병원 관계자는 "인근 출입을 통제하는 등 안전 조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운전자가 현재 많이 놀란 상태라 사고 당시에 대해 진술을 못하는 상황"이라며 "목격자와 현장 폐쇄회로(CC)TV를 확인해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