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양육가정 대상 ‘한 살 이야기’ 진행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지난 16일 경기도 내 미혼양육가정 2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과 축복을 기원하는 돌잔치 ‘한 살 이야기’를 진행했다.

올해 7년째 안산지역 업체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돌잔치는 안산 돌잔치 전문 업체 ‘플로렌스 파티하우스’를 비롯해 안산 돌잔치 헤어ㆍ메이크업 전문 ‘루비나 메이크업’, 안산 한복 전문 업체 ‘한복이야기’, 아기사진 전문 ‘개똥이스냅’ 지역 업체 후원을 통해 전액 무상으로 진행됐다.

돌잔치 전문 업체 ‘한복이야기’ 측은 “세상에서 눈을 뜬 후 처음으로 맞이한 돌잔치는 부모가 자녀에게 주는 소중한 선물”이라며 “비용의 문제로 인하여 돌잔치를 생략하는 일이 많아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미혼모 A씨는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아이의 첫 생일을 축하하게 돼 기쁘며, 좋은 행사를 마련해줘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영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은 “ 저출산 시대에 탄생한 아기의 돌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1년 동안 아이들을 건강하게 성장시킨 어머니들이 희망을 갖고 세상에 나아가도록 미혼모양육가정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건네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미혼모부초기지원사업 거점기관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경기도 내 미혼양육가정의 건강한 자립을 위하여 긴급출산비 및 양육물품지원, 상담, 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하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 또는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