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민중 이한규 학생 대상 수상

지난 17일 경민대학교에서 열린 2017 국제효만화공모전 시상식에서 경민중학교 이한규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9번째를 맞아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9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5,422점이 응모했다. 지역예선 심사 결과 1,900여점이 본선에 올랐으며, 지난 5월 26일 경민대학교에서 본선심사가 진행됐다. 심사위원장인 나기용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지역 언론인, 전문가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본선 진출작을 심사했다.

그 결과 퍼즐이라는 신선한 발상으로 함축적인 효의 의미를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많은 지지를 받은 의정부 경민중학교 2학년 이한규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고, 대전 만년초등학교 5학년 육소희양이 문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그 외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경기도지사상 3명, 의정부시장상 3명, 다문화 특별상 3명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나기용 심사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효의 순수한 감동을 표현한 작품이 많았으며, 특히 본선에 올라온 작품의 수준이 전 대회에 비해 많이 향상됐다”고 말했으며, 국제효만화공모전을 기획해 지원을 해온 홍문종 조직위원장은 “앞으로 더 많은 지원을 통해 효자, 효녀가 많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