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 한마당축제로 화합의 날 마련

남양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박유희 남양주시의회 의장, 김한정 국회의원 등 여러 내빈과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총동문회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농업대학 총동문회 어울림 한마당축제인 그린아트팜콘서트 ‘잔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농가소득 증대와 올바른 소비문화 확산, 그린농업대학 동문들 간의 교류 확대 및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동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되었으며, 우리지역 농산물을 직접 키운 농부들이 판매하는 농산물장터와 먹거리장터, 프리마켓, 문화콘서트, 경매 및 추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행사 전 나눔 물건을 기부 받아 동문과 지역민들의 나눔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린아트팜콘서트에서는 밤하늘과 어울러진 작은 음악콘서트라는 주제로 열수풍물패의 풍물한마당을 시작으로 7080가수 철민을 초청 감성음악을 들려주어 마음의 여유와 휴식, 낭만과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올해 처음 실시한 그린프리마켓은 이번 첫 ‘잔치’를 시작으로 매월 둘째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농업기술센터 야외무대에서 마켓을 상시운영 하며 2017년에는 총 5회 운영할 계획이고, 농산물 판매와 먹거리 장터에서 얻은 수익금은 지역 중고등학교에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