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아동복지 관련기관 담당자 60여 명 대상으로

▲ 안산시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 22일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을 비롯, 아동복지 관련 기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드림스타트 사업 안내를 위한 유관기관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안산시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 22일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초등학교 교육복지사, 교육복지조정자,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등 아동복지 관련 기관 담당자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드림스타트 사업 안내를 위한 유관기관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한명애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의 아동 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과 류은혜 THE HAMSUNG 에듀 대표의 역량 강화를 위한 힐링 교육 등으로 구성돼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육복지사는 “평소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고 특히 아동 학대 예방 교육 내용이 아주 자세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학교에서 많은 아이들을 만나는 만큼 더 꼼꼼하게 눈여겨보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복지와 관련한 유관기관과의 연계 체계를 긴밀히 구축하여 대상자에게 지역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해 꾸준히 홍보하여 위기 아동 발굴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