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의 현장중심 행정 추진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2층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공감의 현장중심 행정, 행정실장님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2017년 제1회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관내 학교 및 경기도립김포도서관 행정실장 85명을 대상으로 청렴 및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청렴교육은 경기도교육청 감사9담당 김진만 장학관이 조직 활성화를 위한 청렴문화 조성이란 주제로 부패행위 근절을 위한 관련 법령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안교육은 정부청사 무단 침입, 해킹 등 관련 사고가 비번하게 발생하여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보안업무에 관한 처리절차와 감사 지적사례 등의 내용을 안내하여 보안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업무 공유 시간에는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구현한 김포교육지원청의 우수사례가 소개됐는데, 초과근무관리 투명성 확보를 위한 지문인식기 설치율이 2015년 17.6%(22개교)에서 2017년 현재 95%(80개교)로 대폭 증가하여 초과수당 부정수령 근절을 통해 예산절감 효과 뿐만 아니라 기관의 신뢰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업무담당자는 "향후 미설치교에도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석자 중 A학교 행정실장은 “부패방지법 등 어려운 법률 내용을 사례를 통해 알기쉽게 설명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청렴한 학교문화가 더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