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DMZ체험관 어린이날 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관광공사, DMZ체험관 어린이날 행사 개최
  • 한영민 기자
  • 승인 2017.05.02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캠프그리브스서 열리는 특별경험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6일 민간인통제구역 내 유일한 숙박시설 ‘캠프그리브스 DMZ체험관’에서 1박2일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주 캠프그리브스 DMZ체험관은 휴전협정 이후 50여 년간 미군이 주둔한 최전방 기지였다. DMZ(비무장지대)에서 불과 2Km 떨어진 이곳은 2013년 장교 숙소 1개동을 리모델링하여 240명이 동시에 숙박 할 수 있는 숙소를 만들고 강당과 편의시설을 갖춘 유스호스텔로 재탄생했다. 

공사는 5월 5일부터 1박2일간 DMZ체험관 인근에 있는 통일촌 마을 가족, 체험관 관할 구역 내 1사단 군인가족, 국내 최대 캠핑모임 캠핑퍼스트 회원 가족 등 초등학생 자녀가족 80명을 초청해 어린이날 특별 가족캠프를 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  모두가 함께 할 때 행복한 가족이 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사는 가족의 화합을 주제로 한 ‘그리브스티어링’, 가족 간의 이해와 소통을 주제로 한 ‘카프라’,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 관계를 주제로 한 ‘플라잉DMZ’ 등 주제와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알찬 행사를 준비 중이다. 

특히 ‘그리브스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만을 갖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야외스포츠 ‘오리엔티어링’과 방탈출 게임으로 유명한 ‘이스케이프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캠프그리브스에서만 할 수 있어 그 인기가 높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민‧관‧군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특별한 관광명소인 캠프그리브스에서 아이들에게 특별한 어린이날 추억을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