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정의로운 문재인 후보가 당선돼 국정농단세력 등 적폐를 말끔히 청산해야.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 상록구을)은 19일 이른 아침부터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전철역 등에서 출근길을 나서는 유권자들을 상대로 출근길 인사를 하고 곧바로 중앙당과 전북도당의 요청으로 고향인 전북 진안으로 내려가 기호 1번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적극적인 선거운동을 계속했다.

김철민 의원은 유세를 통해 “19대 대통령 법정선거운동 3일째가 되는 오늘은 제57주년 4.19 혁명기념일이다. 이승만 정권을 무너뜨린 4.19의 도화선은 1960년 3월 15일 실시된 자유당 정권의 불법·부정 선거였으나, 근본적인 원인은 이승만 정권의 독재와 탄압이었다. 4.19의 숭고한 정신인 민주주의 수호와 국민이 주인이다 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해 준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김의원은 “4.19 혁명, 5.18 광주민주화운동, 6월 시민항쟁에 이어 지난해 국정농단세력 분노해 추위를 견디며 5개월간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활활 타오른 촛불시민혁명은 그 숭고한 정신과 가치는 흡사하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부도덕하고 무능한 대통령을 탄핵시킨 촛불시민혁명은 “대한민국의 주인인 국민”이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라는 변할 수 없는 사실을 다시한번 확인시켜 준 위대한 국민의 승리였다”고 강조했다.

김의원은 “4.19 혁명 제57주년을 맞이해 19대 대통령 선거운동을 하는 의미는 새롭고 남다르다. 독재정권의 무자비한 총탄 세례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분연히 떨쳐 일어난 학생들의 4.19 저항정신은 최근에 전국에 들불처럼 번져 마침내 국정농단세력과 공모한 대통령을 국민의 뜻을 받들어 탄핵시키고, 국정농단세력을 법의 심판대에 올리게 한 촛불혁명과도 사실상 같다”고 역설했다.

김철민 의원은 “이번 선거는 부정과 불의에 분연히 일어서 국민들의 정의와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숭고한 정신을 계승해야 한다. 가장 정의로운 문재인 후보가 당선돼 4.19정신은 물론 촛불정신을 계승발전해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적폐세력을 청산해 부정과 불의가 이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4.19 정신을 이어받아 이번 선거는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 안산 상록을 선거대책위원회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인 김철민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후보의 특보단 일원으로 국가균형발전 특보단장과 경기도당 직능위원장도 함께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