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맞춤형 1:1 상담 이뤄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7일 오후 6시 30분에 의정부시 송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6개 권역에서 ‘2017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저녁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대학입학전형을 안내하고, 변경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 설명회에서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 강사가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입시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변경된 사항을 안내했다.

특히, 설명회가 끝난 후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의 경험 많은 대표강사들이 학부모님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1:1 개인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3 학생과 학부모가 2018 대입전형의 달라진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사교육비를 경감시키고, 진로·진학 정보의 격차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어지는 다른 지역 대입설명회는 안양과천 지역 18일, 부천 지역 20일, 성남 지역 22일, 고양 지역 25일, 수원 지역 29일에 실시한다.

기타 지역별 설명회 장소 및 시간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와 경기학부모소통앱을 통해서 볼 수 있고,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031-8012-099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