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최초 야외수영장 갖춘 럭셔리 오피스텔

▶부동산 전문기업 ㈜아이씨디유닛…부동산 개발 전반 총괄적 수행능력 갖춰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투자처로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는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받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인천의 강남으로 불리는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며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배후수요가 풍부한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IBD) 내 C2블록에 레지던스 오피스텔 신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아이씨디유닛(공동대표이사 정흥철·남석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초역세권 우량토지 송도 C2부지 낙찰 

㈜아이씨디유닛은 지난 2월 인천도시공사가 온비드(전자자산처분시스템)를 통해 공개경쟁 입찰한 송도동 29-1 C2부지(14,684.3㎡)를 536억원에 낙찰 받았다.

상업용지인 C2부지는 생활형 숙박시설과 오피스텔, 업무시설 등을 건축할 수 있는 복합용지로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걸어서 5분 거리인데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신설역(랜드마크시티역)과 인접한 초역세권 우량토지다.

㈜아이씨디유닛은 송도국제도시 내 처음으로 위락시설 입점이 가능한 이 부지에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야외 수영장을 갖춘 럭셔리한 레지던스 오피스텔을 송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송도 6·8공구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씨디유닛이 신축하는 레지던스 오피스텔은 이 지역 상권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양대행사에서 시행사로 사업영역 확장

㈜아이씨디유닛은 부동산 시장조사, 사업타당성 분석 및 개발기획에서 마케팅 전략, 분양, 관리계획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개발 전반의 총괄적인 수행능력을 갖추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조현철 부사장과 이신덕 총괄이사는 부동산 분양의 전반적인 용역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동안 분양 실적을 보면 지난해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703세대, 2015년 인천 동춘2구역 서해그랑블 1,042세대, 송도 포레스티카운티 2,708세대, IFEZ 입주기업 기숙사·상업시설, 2014년 송도 캠퍼스타운 애비뉴 상업시설을 100% 완판하는 등 수십 건의 분양 실적을 쌓았다.

현재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 '유니타워 오피스텔' 100실과 인천 '강화 글로벌 메인시티' 1,244세대의 분양대행 사업을 수주해 성공적인 분양성적을 거두고 있는 등 분양 성공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주택건설사업 시행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다양한 부동산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아이씨디유닛 관계자는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부동산 전문회사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이번 송도 C2부지에 조성할 예정인 레지던스 오피스텔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직원들과 함께 최상의 상품으로 만들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