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교육자로서 깊은 자괴감"

3월 신학기가 시작한 이래 경기도 고교생 4명이 잇따라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확인돼 교육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16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5일 의정부와 용인지역 고3 학생 2명이 각각 아파트 등 건물에서 떨어져 숨진 채 발견됐다.

의정부지역 고교생 A군은 아파트 14층과 15층 사이 계단에서 스스로 몸을 던진 것으로 조사됐으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에는 김포지역 고1 여학생이 유사한 방법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으며 고양지역의 또 다른 고1 여학생 역시 숨진 채 발견됐다.

일부 학생이 남긴 유서에는 '기대하는 성적에 미치지 못했다'거나 '가정불화' 등 신변을 비관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소식이 이어지자 이재정 경기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가슴이 아프고 슬프다. 어떻게 이런 불행을 막을 수 있을지…그동안 여러 방법으로 열심히 대처해보려고 했는데…"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전했다.

이어 "교육자로서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깊은 자괴감에 머릿속은 그저 텅 빈 것 같다"며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 지켜야 한다. 오늘 부산회의(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를 마치고 내일 올라오는 대로 대책회의를 심도 있게 가지려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