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강한 면학 분위기 조성

구리시는 지난 14일, 각 급 학교 개학시즌을 맞이하여 유흥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날 활동에는 구리시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체, 구리경찰서 여성청소년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 청소년팀, 구리시기동순찰대, 구리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원 등 20여명이 민・관・경 합동으로 참여하여 2개 팀으로 구성 야간 단속 및 도보 순찰을 실시했다.

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화적인 여가활동 유도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청소년출입제한업소 등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주변 및 번화가 노래방과 PC방 등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청소년 흡연과 음주, 거리 배회 등 청소년 보호의식을 제고했다.

특히 이번 야간단속은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지도, 청소년 보호에 대한 시민참여 공감대를 형성하여 유해환경 감시체제를 공고히 함과 동시에 유흥업소 영업자들도 부모의 입장에서 청소년에게 관심과 애정을 갖고 청소년 탈선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일탈행위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유해환경 정화에 대한 기성세대들의 관심이 중요하다” 며, “이런 점에서 청소년 보호를 위해 단속·계도 활동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단체 관계자분들께 늘 감사 드리며, 청소년 출입이 잦은 장소를 중심으로 우범지역 순찰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