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농업실천·출하 세부실천계획 수립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 집중육성하고 있는 여주배연구회(회장 안성만) 연시총회가 지난 20일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연시총회에서는 금년에 농촌진흥청, 경기도농업기술원, 여주시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소비자 선호형 중소과 생산 시범사업과 연계해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농업실천 및 출하에 대한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하는 등 연중 사업계획을 수립했으며, 특히 올해부터 여주배연구회에서는 그동안 겨울철 천안, 성환 등 외부인력에 의지하던 과원 전지작업을 10명 내외의 정지전지팀을 자체적으로 구성해 회원 농가를 순회하며 공동작업을 진행하기로 해 경영비 절감은 물론 외부에서 과원관리 기술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총회에 참석한 농업기술센터 한명순 기술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경기침체와 김영란법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이 많지만, 여주배가 대외적으로 한층 더 많은 인지도를 높이고 명품여주에 맞는 우수한 품질의 배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철저히 해 줄 것” 당부했다.

안성만 배연구회 회장은 “금년에 새로운 품종 도입과 더불어 중소과 위주의 고품질 배 생산기반을 갖추어 회원들의 소득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