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협의회 25명 대상

평택은 삼성반도체 평택단지, LG산업단지를 비롯한 각종산업단지 개발, 국책사업인 미군기지 이전, 평택항·평택호 관광단지등 대규모 개발사업, 고덕국제신도시 조성사업 등 각종 택지개발사업 등 개발호재로 타지자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가장 역동적인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이에 평택시는 주민자치위원협의회(회장 김현동) 읍·면·동 위원장과 고문 등 25명을 대상으로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17 평택시 시정홍보위원 위촉식’을 지난 15일 평택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공재광 평택시장은 “정확하고 신속한 시정홍보로 평택시와 시민 간 충실한 가교역할을 통해 시정참여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정홍보위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협의회 김현동 회장은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 건설을 위해 시민들이 시정의 정확한 이해를 통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힌 뒤 “시민의 일상생활에 편익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주민자치위원 협의회는 앞으로 평택시 주요시책에 관한 홍보, 교육·문화·관광 등 활성화 홍보활동, 지역여론 수렴 및 주민과의 소통활동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