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활동 희망지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청소년의 다양한 진로교육 활동을 도와줄 역량 있는 ‘제2기 진로드림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어느 인디언마을의 속담처럼 우리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위해서 온 마을이 나서 든든한 지지대 역할을 할 수 있는 진로드림서포터즈 단원을 작년 1기에 이어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포시 청소년 진로활동의 희망지기의 역할을 수행할 진로드림서포터즈는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교육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진로교육활동지원단으로 학부모 및 대학생 30명으로 구성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재단 SNS 홍보단 활동과 청소년진로박람회 등 진로교육활동 운영지원과 현장 일터체험 인솔 및 모니터링 등이다.

특히 올해는 우리 시만의 특색을 가진 진로교육지원체계 『G-dream』“김포형 진로교육지원체계” 구축을 통하여 ‘원스톱 자유학기제 지원 시스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시체험활동 지원 시스템’, ‘학교급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시스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센터의 다양한 청소년 진로교육사업에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활동할 수 있고, ‘내 아이처럼’ 청소년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지역주민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편, 3월 발대식 및 위촉식을 시작으로 2017년 12월까지 활동하며, 진로관련 자격증 전문과정 제공, 위촉장 및 진로교육활동지원단 신분증(ID카드) 발급, 봉사점수 부여, 소정의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이 있다.

신청방법은 sns 간편신청 http://naver.me/5qiEauBZ 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