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제와 균형으로 발전적 대안 모색

새로움을 다짐하며 2017년 정유년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새 날이 밝았습니다. 

지난 7월 출범한 제7대 후반기 의회는 어느덧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구리시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애정과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저 또한 시민께 봉사하겠다는 초심과 열정으로 늘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겸허한 자세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의회상을 구현하여  20만 구리시민의 대표기관으로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구리시의 발전과  구리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구리시의회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부여받은 권한으로 각종 정책의 수립과 집행 시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통해 집행부를 감시하면서도 발전적 대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공공서비스의 질적·양적 확대를 요구하는 행정수요의 급증을 정책 수립과 집행 시 효율성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예산이 적재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는 의정연수와 자기계발 교육, 워크숍 등을 확대해 의정실무 능력을 배양해나가겠습니다. 

이제 2017년은  원칙과 기본이 중시되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정의롭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 지도자를 선출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저희 7명의 시의원 모두는 한결같은 자세로 시민의 안전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깃드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