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겨냥 "원내수석이 당대표 '특검추천권' 약속 흔들어"

▲ 모두발언하는 박영선 원내대표(일간경기=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28일 "내수진작도, 경제활성화도 순서가 있다"며 "박근혜정권이 진정한 내수진작, 경제활성화를 원한다면 세월호특별법부터 처리하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현장 의원총회에서 "세월호 특별법이 통과되면 국민의 마음도 풀어지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고, 그러면 자연스레 내수진작도 경제활성화도 될 것"이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특별법의 본질은 진실과 책임규명"이라며 "오늘이라도 당장 통과시킬 수 있다. 절대로 물러서지 않고 끝까지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여름휴가에 들어간데 대해 "대통령도 마음은 편치 않을 것"이라면서도 "모든 약속과 다짐을 뒤로 한 채 여름 휴가에 들어갔다. 국민이 이렇게 아파하는 데 공감하지 못하는 대통령, 대한민국의 참 슬픈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새누리당이 세월호 특별법 협상과 관련, 협상과정에서 이미 빠진 내용을 야당의 주장인 양 왜곡해 유포했다고 주장하면서 "이는 범죄행위에 가까운 공작정치"라고 비난했다.

이어 재산신고 누락·축소 의혹이 제기된 권은희 광주 광산을 후보자의 부동산 9건이 신고대상이 아니라는 선관위 결정을 언급하며 "공작정치의 달콤함에 빠져 진실을 호도하며 집권여당으로서 무책임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은 허위사실로 선동하며 공작정치를 일삼고, 대통령은 국민이 아파하는데 모른 척 하는 나라, 정말 한국이 전무후무한 신뢰 위기에 처했다"며 "그러면서 말로만 경제활성화를 이야기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박 원내대표는 SBS 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에 출연,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 수석부대표가 전날 기자회견에서 야당에게 특검 추천권을 줄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한데 대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약속했던 내용"이라며 "수석부대표는 원내대표 밑에 있는 수석인데 수석이 당을 흔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 대표가 한 말을 다른 사람이 튀어나와 '안 된다'고 하면 누구와 협상을 해야 하나. 콩가루집안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합의가 불발된 뒤) 김 대표와는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