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피해 최소화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인천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이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에 따른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내년도 예산에 ‘기초학력보장지원 사업 선택제’를 위한 31억원을 편성한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3월31일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인천시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의 피해 최소화에 나섰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3월31일 총파업을 예고했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의 피해 최소화에 나섰다.

우선 시 교육청은 총파업 예고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의 피해를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급식·돌봄 등의 대책을 중심으로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지역 내 학교에 배포했다.

파업에 참여하는 종사자들의 규모를 고려해 학교별 여건에 맞게 대응한다.

대응 유형별로는 메뉴 조정과 빵·우유 제공 등 대체 급식 실시, 도시락 지참 등이다.

파업 종료 후 급식 운영을 정상화하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의 돌봄 분야는 사전 안내를 통해 학부모 혼선을 방지하고, 내부 인력과 미참여 인력을 활용해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한다.

돌봄교실 참여 학생의 안전관리나 귀가 지도도 철저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하는 등 파업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본청·지원청·각급학교 등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해 현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파업 등으로 신학기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학부모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