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박성삼 기자] 10월1일 제1회 김포시장배 유도대회가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오전 9시 부터 열렸다.

10월1일 김포
10월1일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김포시장배 유도대회가 열렸다. (사진=박성삼 기자)

 

이번 대회는 김포시체육회와 김포시유도회가 주최하고 김포시의회가 후원하는 대회로서  선수, 응원단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 됐다.

이날 김병수 김포시장은 "온 몸을 사용하여  상대를 공격하고 찔러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서 성취감뿐만 아니라 상대에 대한 예의, 공정, 준법 등의 정신을 가르치는 매우 교양적인 스포츠"라며 "유도의 깃든 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수양에 정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평소 "우리 시 유도에 대한 열정으로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힘쓰시는 유재영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인수시의회의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유도인 여러분이 쌓아 왔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이 자리가 유도인의 화합의 한마당이 되어 지역 발전의 원동력으로 승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회는 김포시유도회에 등록된 도장 및 동호회와 사설도장에서 수련중인 유도인을 비롯한 순수한 아마추어 유도인도 개방 했으며 초,중,고.일반부(대학부포함) 남,녀로 참가대상을 선정하고 대한유도회 심판 규칙에 의거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유도는 몸의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혈액순환과 골다공증 예방에 최적이고 예를 중시하는 인격수양운동으로 적극적이며 성실한 생활로의 전환과 스스로의 통제력이 증가되어 정확한 판단과 행동을 하는 운동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