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시간끌기..답답할 따름” 토로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부정 의혹이 제기된 열린민주당 1명이 자신이라고 공개하고 “본인부터 나서서 조사를 받겠다”고 발표했다.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부정 의혹이 제기된 열린민주당 1명이 자신이라고 공개하고 “본인부터 나서서 조사를 받겠다”고 발표했다. (사진=김의겸 의원실)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부정 의혹이 제기된 열린민주당 1명이 자신이라고 공개하고 “본인부터 나서서 조사를 받겠다”고 발표했다. (사진=김의겸 의원실)

권익위는 8월23일 정부종합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민의힘·비교섭단체 5정당·무소속 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발표에서 국민의힘 12명(배우자·직계존비속 포함), 열린민주당 1명의 의혹이 제기돼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에 송부했다고 브리핑했었다.

김 의원은 권익위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에 즉각적으로 반박 자료를 내고 정면대응에 나섰다.

그는 "흑석 재개발 9구역은 2017년 6월 사업시행인가가 났고, 2018년 5월 롯데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제가 부동산을 구입한 날은 두 달 뒤인 7월이다. 해당 내용은 ‘서울시 클린업시스템’에 모두 상세하게 나와 있으며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고 해명했다. 또 “이번 권익위 조사결과와 관련된 사안은 2019년 검찰 조사를 받은 사안이다. 그런데도 검찰은 1년 8개월이 지나가도록 아무런 결론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그리고 “두 달 전 국민의힘 측에 ‘흑석 김의겸부터 조사받겠다’고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 동참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며 본인은 억울하다고 토로했다.

과거 김 의원은 2018년 청와대 대변인 시절 위에 언급한 ‘서울 동작구 흑석동 상가 건물 매입 문제’로 이슈로 떠올랐으며 언론들로부터 ‘흑석 김의겸’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이에 그는 “공직자로서 무리하게 주택을 구입한 행동은 어리석은 짓이었기에, 두고두고 꾸중을 듣겠다”며 사과한 바 있다. 하지만 권익위의 발표에 강경하게 “비판은 감수할 수 있다. 그러나 공직을 토대로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는 주장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권익위는 김 의원의 발언에 다시  “이미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안이다. 그 외에 권익위 전수조사를 통해 새로 밝혀진 의혹은 없다. 다만, 권익위는 수사기관에서 같은 사안에 대해 이미 수사 중이므로 관련 법령 규정상 의혹에 대한 법령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사기관에 송부했음을 알려준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