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민원 업무 처리 등 효율적 활용 가능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 서구는 코로나19 일상 회복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늘어나는 여권 민원 대기시간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여권 대기 순번 알림톡’ 서비스를 3월부터 시행한다.

서구가 여권 민원 대기시간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여권 대기 순번 알림톡’ 서비스를 3월부터 시행한다.(사진= 인천 서구)
서구가 여권 민원 대기시간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여권 대기 순번 알림톡’ 서비스를 3월부터 시행한다.(사진= 인천 서구)

29일 구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기존의 순번 발권기에 알림톡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것으로 민원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 대기 번호와 대기인 수를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민원인들을 위한 종이 번호표 발권도 가능, 민원인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종이 번호표는 민원실에서 대기 순서까지 장시간 대기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알림톡 서비스는 최대 3회까지 실시간 대기인 수를 알려주기에 대기시간 동안 다른 민원 업무를 처리하거나 필요한 용무를 볼 수 있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 관계자는 “알림톡 시행으로 민원인들이 대기시간 동안 다른 용무를 보거나 커피를 마시는 등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권민원실을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