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홍‧백석두 예비후보 등 지역 발전 정책 내세워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오는 4월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예비후보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잇따라 정책공약을 발표, 관심을 끌고 있다.

유제홍 부평갑 예비후보.
유제홍 부평갑 예비후보.

국민의힘 유제홍 부평(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5일 “제3보급단 및 507여단 부지에 랜드마크 조성하겠다”고 지역 이음 울트라25 제2호 공약을 발표했다.

최근 인천시가 군부대 재배치 사업과 관련, 부평구 산곡동 제3보급단 및 507여단 부지에 공원·녹지를 70%가량 조성하고 나머지 30%에 주거·상업·업무시설을 도입하는 친환경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유 예비후보는 “부평구는 군부대 이전이 가장 큰 현안이고 부평구의 미래를 결정짓는 마지막 퍼즐이라고 생각한다”며 “군부대 이전 지역인 그린벨트에 5000세대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 건설사업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유 예비후보는 또 “제3보급단 및 507여단 부지에 공원·녹지 70% 부분을 수목원, 캠핑장과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나머지 30%에 첨단산업 기업 유치로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면 경제도 살리고 나아진 정주여건으로 가치도 자연스레 상승할 것”이라 밝혔다.

언론브리핑을 갖고 있는 국민의힘 백석두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언론브리핑을 갖고 있는 국민의힘 백석두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국민의 힘 백석두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도 이날 언론브리핑을 갖고 3차 공약 발표에 앞서 “낙후된 원도심 개발을 위해서는 문화와 일자리 창출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 예비후보는 세 번째로 발표하는 공약을 ‘시민이 행복한 초인류도시 중심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구도심권을 새로운 변화의 시대에 맞게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능형 스마트시티, 심바이오시스 경제시티, 주민이 행복하고 떠나지 않는 선순환 경제가 이뤄지는 건강한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