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시장, 이용객들 안전 최우선 고려 당부

[일간경기=조영욱 기자] 의정부시는 11월26일 발생한 경전철 운행장애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현장점검에 나섰다.

김동근 시장은 11월28일 경전철 차량기지에서 관리운영사 대표자 등 10명과 함께 특별점검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은 11월28일 경전철 차량기지에서 관리운영사 대표자 등 10명과 함께 특별점검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은 11월28일 경전철 차량기지에서 관리운영사 대표자 등 10명과 함께 특별점검 회의를 진행했고, 경전철에 탑승해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확인했다.

김동근 시장은 사업시행자에게 “이번 장애로 인해 시민들이 50여 분 가량 차량에 갇혀있는 등 많은 불편을 겪었다”며 “경전철 운행 장애유형을 분석해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해야하고 사전에 점검·정비 등을 강화해 운행 장애 제로화를 목표로 하는 특별한 대책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김 시장은 “운행 장애로 경전철이 멈추는 경우에도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상시 차량 내 승객 비상 대피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에 대비해 평상시 훈련도 철저히 해 응급상황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사업시행자 이세영 대표는 장애에 대한 상세한 원인과 대처방법 및 운행 장애 발생유형, 운행 장애 발생 시 대응방법 등을 설명하고, 운행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