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比 0.42%p↑..기업지원시책 활성화 ‘호응’ 

[일간경기=강성열 기자] 부천시의 올해 기업지원시책 만족도가 지난해(95.86%) 대비 0.42%p 향상된 96.28%로 나타났다.

부천시의 올해 기업지원시책 만족도가 지난해(95.86%) 대비 0.42%p 향상된 96.28%로 나타났다. (사진=부천시)
부천시의 올해 기업지원시책 만족도가 지난해(95.86%) 대비 0.42%p 향상된 96.28%로 나타났다. (사진=부천시)

이번 만족도 조사는 부천시 기업지원시책 추진 신청자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참가자가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554곳을 대상으로 콜센터를 통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이 중 390개 사가 이번 조사에 응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실시한 △중소기업육성자금 △기업민원 콜(call) 방문처리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수출용 샘플 운송비 지원 △해외지사화,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개척단 △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상담 회의 사업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 사업 만족도는 96.28%를 기록했고, 확대돼야 할 사업 대상으로는 여전히 ‘자금지원’이 6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참여사업 만족 사유로는 신속한 처리 43%, 담당자의 친절한 응대 22%, 사업내용이 좋아서 25%, 기타 10%로, 사업을 진행하는 담당자의 대응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부천시가 다른 지역에 비해 기업지원시책이 많아서 좋다는 의견도 있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자금지원 확대 △적극적인 지원시책 홍보 △지원사업 다양화 등이 있었으며 △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상담회 바이어 매칭 개선이 있었다. 해당 의견들은 사업담당자들과 공유하며 2024년 사업추진 시 반영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고금리 시대를 맞아 내년도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지원시책이 필요한 기업에 골고루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정환표 기업지원과장은 “불황이 장기화되고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이때 소중한 의견제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적재적소에 기업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bizbc.or.kr) 비즈부천 가입 후 메일수신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주 기업지원시책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