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 소리, 음악과 물이 어우러진 이색 전시회

[일간경기=강성열 기자] 부천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10일부터 19일까지 부천시청 잔디마당을 무대로 양방향 미디어아트 전시회 ‘오르:빛 워터파고다’를 선보인다.

부천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10일부터 19일까지 부천시청 잔디마당을 무대로 양방향 미디어아트 전시회 ‘오르:빛 워터파고다’를 선보인다. (사진=부천시)
부천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10일부터 19일까지 부천시청 잔디마당을 무대로 양방향 미디어아트 전시회 ‘오르:빛 워터파고다’를 선보인다. (사진=부천시)

‘오르:빛’은 ‘orbit(천체의 궤도를 돌다)’과 ‘빛’을 합성한 단어로 빛을 활용해 경기도 지역 곳곳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첫 번째 ‘오르:빛 워터파고다’는 지난 9월 경기도 구청사 잔디마당을 배경으로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이번 부천에서 추진하는 ‘오르:빛 워터파고다’의 두 번째 이야기 또한 물덩어리를 형상화한 물체를 이용해 나만의 워터토템(작은 물덩어리를 쌓아 만드는 나만의 조형물)을 만들어보고 그 안에 자신의 소망을 담아보는 미디어아트 체험전시회로 꾸며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시청 잔디광장에서 12m의 거대한 물탑과 90여 개의 물 덩어리가 지닌 신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스스로 직접 물 덩어리들을 쌓아 올리며 소원을 빌고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공유·체험하는 이색적인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오는 10~19일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운영되며 시민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미성년자는 부모 동반 필요) 

관객밀집 등 안전상 이유로 잔디광장 출입이 제한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체험 공간 밖에서 반짝이는 물덩어리들을 관람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가을 끝자락에서 시 승격 50주년을 차분하게 마무리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부천시민들이 빛과 조형물 그리고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체험 전시회를 준비했다”면서 “가족과 함께 찬란한 빛을 관람하고 소망을 기원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1.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회 포스터
2-3.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회 모습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