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음악협회 ‘제1회 청평호반 콘페스티벌’ 개최

[일간경기=신영수 기자] 무더위가 식어가고 풍성한 결실의 계절인 가을 주말저녁 청평 1979청춘역(구 청평역사)공원 시계탑 광장에서는 아기자기한 지역축제가 펼쳐진다.

9월12일 청평호반 콘페스티벌 축제조직위에서는 오는 16일 토요일 청평1979 청춘역 시계탑 광장에서 제1회 청평호반 콘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밝혔다. 
9월12일 청평호반 콘페스티벌 축제조직위에서는 오는 16일 토요일 청평1979 청춘역 시계탑 광장에서 제1회 청평호반 콘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밝혔다. 

9월12일 청평호반 콘페스티벌 축제조직위에서는 경기관광공사 공모지원사업으로 지역이미지 제고와 농가 소득증대 및 홍보를 위한지역축제 공모에 선정돼 지역농산물을 알리고 주민과 어우러진 아기자기한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6일 토요일 청평1979 청춘역 시계탑 광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청평호반 콘 페스티벌은 청평 주민들이 축제조직위를 구성하고 직접 기획한 축제로 주민들이 만들어 가는 마을축제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청평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기획한 농산물 축제로 옥수수를 활용한 인형 만들기, 옥수수 알따기, 삶은 옥수수와 옥수수강냉이 많이 먹기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경연이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옥수수 등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특히 가평특선주 영농조합 김경철 대표는“콘 페스티벌 축제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가평브랜디를 이용한 하이볼과 자라섬 뱅쇼등 시음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가평브랜디 하이볼을 맛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각설이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과 내방객들이 참여하는 경연대회와 이벤트가 이어지며, 군민가수 바울(안기동), Psyckinesis(가수 박인준. 성악 강민규)등 지역예술인들의 축하무대와 클래식 ESPOIR(에스쁘아르/조정수 플릇, 김중학 클래식기타)가 콜라보 연주 무대를 꾸며준다.

특히 이날은 혜화동 대학로에서 34년째 버스커로 활동하고 있는 버스킹 1세대, 유머리스트 윤효상(배우)씨가 특별출연으로 방문객들에게 무한 행복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 는“경기관광공사의 지원사업으로 기획된 축제로 음악과 어우러진 축제를 고민하다 옥수수 축제를 기획했다”며“ 가평특산물로 등극한 가평 찰옥수수 홍보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지역민과 함께 하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