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유동수 기자]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8일 소설 '하얼빈' 김훈 작가를 초청해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8월8일 소설 '하얼빈' 김훈 작가를 초청해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대학교)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8월8일 소설 '하얼빈' 김훈 작가를 초청해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대학교)

평화교육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강연은 계속된 폭염에도 불구하고 시민 150여 명이 참여해 김훈 작가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트라이버시티 관계자는 밝혔다. 

소설 하얼빈을 통해 만나는 청년 안중근 ‘총과 말’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연에서 김훈 작가는 “총과 말, 즉 무기와 언어는 모두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수단이지만 극단의 대척점에 있다. 안중근은 동양 평화를 목적으로 ‘총과 말’이 두 개의 길을 연결한 것이다”라고 주제가 갖는 의미를 설명했다.

강연의 2부는 참여 신청시 받았던 사전 질문을 중심으로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작가의 하루 생활부터 글쓰기 방법, 현 시대 어려움에 대한 해법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해 김훈 작가는 진솔하고 위트 있는 대답으로 청중들의 호응을 자아냈다.
사전 질문자 중 5명을 선정해 친필 사인을 담은 도서를 작가가 직접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강연에 참석했던 한 시민은 “좀처럼 일반시민이 접하기 어려운 작가의 진솔한 강연과 대화가 울림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의미있고 좋은 특강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하병훈 원장은“강연 이후 10월에는 3박4일 간 여정으로 중국 여순감옥과 관동법원 등을 탐방하는 평화순례도 예정되어 있다” 며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는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들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해 인천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요구를 더욱 폭넓게 충족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