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성 인천 잠진도서 아내 살해 후 119신고 신고
인천해경, 살인혐의로 구속영장 신청..정확한 원인 조사

[일간경기=김종환 기자] 인천 잠진도에서 아내를 바다에 빠뜨려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인천해경에 붙잡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최근 갯벌 고립 사고가 잇따르면서 안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했다. (사진=인천해경)
인천 잠진도에서 아내를 바다에 빠뜨려 숨지게 한 후 사고사로 위장하려 119에 신고한 30대 남성이 인천해경에 붙잡혔다.(사진=인천해경)

인천 해양경찰서는 7월17일 30대인 A 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5일 오전 2시 40분께 지역 내 잠진도에서 아내를 바다에 밀어 빠뜨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A 씨는 아내가 바다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주변에 있던 돌로 머리와 얼굴을 가격하거나 던진 것으로 드러났다.

아내가 숨지자 A 씨는 태연하게 “아내가 바다에 빠져 떠내려가고 있다”고 신고했다.

사고로 아내가 숨진 것으로 위장하기 위해 신고한 것으로 풀이되는 대목이다.

하지만 인천해경은 현장 확인과 휴대전화 기록,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의심스러운 정황을 포착했다.

이를 통해 조사를 거쳐 지난 15일 오후 A 씨를 살인 혐의로 체포했다.

조사 과정에서 범행을 부인하던 A 씨는 결국 범행 사실을 인정했다.

A 씨는 조사 과정에서 “아내와의 불화가 지속되자 더 이상 함께 살기 힘들다는 생각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을 규명하기 위해 A 씨를 상대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