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홍정윤 기자]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의 징계 처분 결정을 10일로 유보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5월8일 열린 중앙윤리위원회에 소명을 위해 출석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5월8일 열린 중앙윤리위원회에 소명을 위해 출석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8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2차 회의에서 약 5시간에 걸친 마라톤 심의 끝에 추가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징계 처분을 10일로 미뤘다.

다만 10일 열리는 3차 회의에는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이 출석하지 않고 자료 제출로 대신할 방침이다.

이날 열린 윤리위는 김재원 최고위원에 관련해서는 그의 세 가지 발언, 태영호 최고위원은 최근 논란이 된 녹취록 파문까지 병합해서 심사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3월12일 사랑제일교회에서 5·18 민주화 정신을 헌법 전문에 넣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선거 때 표를 얻으려고 한 것”과 3월25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열린 한인 대상 강연회에서 전광훈 목사를 지칭해 “우파를 통일하셨다”라는 발언, 4월 4일 KBS 라디오에서 “4·3 기념일은 조금 격이 낮은 기념일 내지 추모일”이라는 발언이 징계 절차 개시 사유에 올랐다. 

태영호 최고위원은 국힘 전당대회 당시인 2월13일 제주합동연설에서 “제주 4·3 사건은 명백히 김일성의 지시에 의해 촉발된 사건”이라고 한 발언과 SNS에 올렸다 삭제한 ‘JMS 민주당(Junk·Money·Sex)’이라는 게시물 ,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으로부터 총선 공천에 대해 들었다고 보좌진들에게 발언한 녹취록 파동 등이 심의 받았다.

이날 소명 절차를 위해 윤리위원회에 출석한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공통적으로 국민과 당에 사과하고 윤리위에서 그들의 입장을 충실히 소명하겠다고 밝혔지만, 최고위원 자진 사퇴에는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