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安, 박근혜 탄핵 앞장"
안철수 "金, 이제는 공포 팔이"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후보자가 안철수 후보를 겨냥한 ‘탄핵 우려’ 발언에 안철수 후보는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반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후보자가 안철수 후보를 겨냥한 ‘탄핵 우려’ 발언에 안철수 후보는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반발했다. (그래픽=박종란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후보자가 안철수 후보를 겨냥한 ‘탄핵 우려’ 발언에 안철수 후보는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반발했다. (그래픽=박종란 기자)

앞서 김 후보는 전날 용인시 강남대에서 열린 경기 중남부 보수정책 토론회에서 “현 권력과 미래권력이 부딪히면 차마 입에 올리기도 싫은 탄핵이 우려된다. 대통령 임기가 얼마 안 지났는데 그런 분란은 안 된다”는 강연으로 안철수 후보가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던 점을 연상시키며 안 후보를 저격했다.

또 김 후보는 “대권주자라면 다음 공천에서 자기 사심이 들어갈 것은 인지상정”이라며 “사심이 없고 대권 욕심도 없이 당의 안정을 이끌 수 있는 대표를 뽑아야 한다”고 연설했다.

이에 안 후보는 12일 SNS로 ‘김기현 후보 후원회장이었던 신평 변호사가 안철수가 당 대표가 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탈당할 수 있다고 협박하더니, 이번에는 김기현 후보가 안철수가 당 대표가 되면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능성 있다고 했다’며 ‘두 사람은 어떤 정신상태 길래 저런 망상을 할까’라고 응수에 나섰다.

이어 그는 ‘아무리 패배가 겁난다고 여당 당 대표 하겠다는 분이 대통령 탄핵 운운한다는 게 말이 되나’라며 ‘아마도 전략적으로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어 한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이 두사람이 공포에 사로잡혀 있는 듯 보인다’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에 더해 안철수 캠프의 김영호 청년대변인은 ‘윤심팔이 안되니 탄핵팔이에 나서고 있다’며 ‘헌법상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재적의원 2/3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김 후보님의 과거 발언에 따르면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는 의원이 없으니 탄핵에 앞장 설 의원들이 원내에 없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혹평했다.

이와 같은 안 후보 측의 공세에 김 후보는 다시 12일 창원 의창구에서 진행한 당원간담회 후 기자들에게 “다른 분이라면 몰라도 그동안 탈당과 합당을 수시로 하셨고 또 탄핵을 주도적으로 앞장섰던 분께서 말씀하시니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맞받았다.

이어서 김 후보는 “많은 우리 당원들께서는 과거 안철수 후보가 보였던 그런 행적들에 대해서 의구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와 같은 점에 대해서 당원들에게 명쾌하게 입장을 설명하시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설전 속에 안철수 캠프의 김영우 선대위원장은 '이런 때야말로 대통령실이 나서서 정상적인 전대와 공정한 전대를 촉구하고 중립을 선언해야한다'고  메시지를 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