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의원 초청 특별 강연
김남국 의원 "당원 노고 감사"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지역위원회는 12월17일 오후 4시 안산시 단원구 소재 신안산대학교 광덕홀에서 핵심당원 교육을 실시했다.

김남국 민주당 안산단원을 지역위원장이 12월17일 안산시 단원구 소재 신안산대학교 광덕홀에서 열린 핵심당원 교원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김대영 기자)
김남국 민주당 안산단원을 지역위원장이 12월17일 안산시 단원구 소재 신안산대학교 광덕홀에서 열린 핵심당원 교원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김대영 기자)

이날 김남국 위원장을 비롯해 초청연사 최강욱 국회의원, 부좌현 전 국회의원, 단원구노인회 민병종 회장, 김철진 경기도의원,선현우,최진호 안산시의원과 김동수, 나정숙 전 시의원 및 지역위원회 당직자와 당원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남국 지역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갑작스런 한파로 날씨도 추운데 이렇게 많은 당원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하며 "지역위원장을 맡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 3선 국회의원을 물리치고 국회의원에 당선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여러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국회의원에 당선된 후 안산지역 발전과 단원을 주민은 물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오직 안산에서 틈만 나면 민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민주당 전당대회 때는 주변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권유했으나 저는 중앙정치를 하지 않고 지역에서 지역위원회를 단단히 조직하고, 중앙이 아니라 지역당원들과 안산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며 "최고위원에 출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 의원은 “정치는 혼자 할 수 없다. 지역위원회 시도의원과 당직자 및 당원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오늘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당원 여러분과 함께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강사로 초청된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은 “함께 숨 쉬는 민주주의”에 대한 특강으로 참석한 당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