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억원 기금조성..창의적 아이디어 과감히 지원"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이민근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안산을 청년벤처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민근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3월21일, 안산시의회에서 안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을 청년벤처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김대영 기자)
이민근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3월21일, 안산시의회에서 안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을 청년벤처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김대영 기자)

이 예비후보는 3월21일, 안산시의회에서 안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5,00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서 안산을 발명의 도시, 청년벤처도시로 만들 것”이라면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안산에 모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이 자신의 발명 아이디어를 제품생산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과감히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시 보유 토지의 개발이익금이나 일부 토지의 매각대금을 활용해 안산시가 1000억원을 조성하고, 추가로 국비와 민간자금 유치 등의 방법으로 총 5000억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불과 10년 전에 카카오가 대기업이 될 것이라 상상하지 못했고, 아마존, 페이스북, 테슬라 같은 기업을 우리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면서, “시장이 되어 청년들의 꿈이 카카오가 되고, 아마존이 되고, 페이스북이 되고, 테슬라가 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외에도 GTX-C 노선 상록수역 조기 착공, 신안산선 자이역까지 연장, 주차장 문제 완전 해결, 공립형 국제초·중학교 유치, 창의혁신체험형파크(4찬산업교육관) 설립, 초지역세권에 대형 복합쇼핑몰 및 청년디지털혁신센터 유치, 대형종합병원과 경기도립노인병원 유치 등을 공약으로 내놓았다.
.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