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두레 상품 평가회..소비자 만족도 중간평가

파주시는 최근 파주관광두레협의회 사랑방에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만든 관광 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중간평가를 진행했다.  

파주시는 최근 파주관광두레협의회 사랑방에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만든 관광 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중간평가를 진행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는 최근 파주관광두레협의회 사랑방에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만든 관광 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중간평가를 진행했다. (사진=파주시)

이날 평가회는 본격적인 상품 판매 전 가격·맛·품질 등 시장성을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단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시민 등 50명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명씩 야외에서 진행됐다.

4개의 파주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지난해부터 지역자원을 활용해 개발한 식음과 기념품·체험 상품을 선보인 주요 상품은 △‘DMZ Army Cafe’에서 만든 DMZ 사과와 유기농블루베리를 사용한 베이커리 상품 △‘DMZ 풀먹은 한우’에서 만든 파주 한우불고기 햄버거 △‘개성인삼비누’에서 만든 장단삼백 기능성비누와 천연화장품 △‘평화오르골’에서 만든 감성 평화오르골 체험과 기념품이다.

평가에 참여한 전문가는 “주민들이 만든 상품임에도 기대이상으로 맛과 질이 좋고 재미있는 체험이었다”며 “브랜딩과 접근성 등 몇 가지만 개선되면 충분히 상품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철 관광두레PD는 “지역주민이 직접 파주농산물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관광두레협의회는 이번 평가의견을 반영해 상품 개선 후 올해 중 최종 판매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