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왕리해수욕장 안전관리요원, 독거노인 가구 및 어르신 무더위 쉼터 방문 격려

유정복 인천시장이 하계휴가 첫날인 10일 오전 민선6기 후반기 두번째『현답 시장실』일환으로 최근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혹서현장에서 근무하는 안전관리요원 및 어르신 무더위 쉼터(경로당) 노인 등 격려를 위해 현장방문에 나선다.

유 시장은 첫 번째 일정으로 연간 11만9천명이 이용하는 을왕리해수욕장을 방문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현황 등을 듣고 40여명의 안전관리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서 두 번째 일정으로 부평구 십정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김○○ / 84세) 가구를 방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원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중부발전(주)인천화력본부(본부장 최영일)에서 기탁한 선풍기 230여대 중 1대를 전달하고, 참석 관계공무원들에게“독거노인 등 주거환경 여건이 열악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방문서비스 등 집중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 할 예정이다.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독거노인(김○○ / 84세)과 함께 인근 소재 어르신 무더위 쉼터(경로당)인 백운경로당을 찾아 30여명의 독거노인 등과 함께 점심 배식봉사를 하면서 경로당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폭염에 취약한 무더위 쉼터(경로당)의 냉방기 작동 실태를 점검한다. 

한편, ‘현답 시장실’은 현장에서 애로사항과 문제점 등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한‘시민과의 대화’채널로서 지난 2월 중구 영종·용유 민원현장을 시작으로 5회 운영한 바 있으며, 앞으로 주요현장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