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협력으로 글로벌 화훼박람회와 동반 성장

고양시는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대구꽃박람회가 지난 9일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6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서 양 꽃박람회의 상생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은 지난 4월 7일 2016고양국제꽃박람회 전국순회 홍보 시 화훼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약속한 것이 출발점이 됐다. 
 
그 결실로 지난 9일 관계자 50여명과 경기도 영남향우회연합회와 고양시 영남향우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꽃박람회를 국제적으로 도약시키고 대한민국 화훼산업과 꽃 문화 예술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이번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는 첫째, 화훼산업의 발전과 국민 꽃 문화 의식 향상, 화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발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둘째, 주요내빈 초청과 전시품, 물품 등을 후원·협찬 제공해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행사의 공동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셋째, 입장권 제휴와 관람객 유치, 언론보도,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와 같은 비즈니스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꽃박람회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인 최성 고양시장은 “대구꽃박람회와의 MOU체결을 계기로 그동안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쌓아온 박람회 운영의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교류해 국내 화훼 전시 문화와 화훼산업 성장의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글로벌 화훼박람회로 성장하고 신한류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